경제/경영

인문/사회과학

비소설

자기계발

청소년/교양

아동

외국어

건강/의학

수험서/자격증

종교/예술

숨의책들

한언 경영 연구 시리즈

되는길 시리즈

 
 Home > Books > 도서 상세보기
도서를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점(인터파크,알라딘, yes24)에 링크를 걸었습니다.
도서 구매와 관련된 배송, 교환, 환불 등은 전적으로 (인터파크, 알라딘, yes24)에 책임이 있습니다.


도서명
미친 생각에 미쳐라 :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 진봉일 교수의 삶과 디자인 이야기

저자 : 진봉일  저
출판사 : 한언
출판일 : 2013년 05월 01일
페이지수 : 248쪽
판형 : 신국판
정가 : \15,000원
ISBN : 9788955966602
분야 : 비소설 > 에세이
도서문의 : 02) 701-6911~6913
소개글     저자소개     미디어서평     저자의 다른 도서    
남들이 다들 말리는 미친 생각이
당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꾼다


‘미쳤다’는 말에는 세 가지 의미가 있다. 첫 번째, 실성하다. 두 번째, 몰입하다. 그리고 세 번째, 남들이 감히 생각하지 못하는 것을 생각하거나 실행하다. 이 책의 저자 진봉일 교수는 성공하기 위해서, 두 번째와 특히 세 번째 의미의 미침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저자는 미국의 구호 물품을 받아가며 살아야 했던 찢어지게 가난한 어린 시절과, 공부와는 담을 쌓고 신경과민증에 시달려야 했던 학창 시절을 보냈다. 고등학교 2학년이 되도록 자신의 인생에 대해서는 눈곱만큼도 생각하지 않고 살았던 자칭 ‘찌질한 망나니’가 기아자동차, 대우자동차를 거쳐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에서 최우수 교수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미친 생각’을 거침없이 실행했기 때문이었다. 저자는 “남들이 안 된다고, 미쳤냐고 말리는 일이라도, 자신이 선택한 길이라면 걸어 보아야 한다. 그때 비로소 성공의 길이 열리고 나의 인생이 시작된다.”고 전한다.
불우하고 ‘찌질’했던 어린 시절을 겪고, 미술공부를 해 본 적도 없으면서 고등학교 2학년 말에 산업디자인을 인생의 목표로 삼아 미친 도전을 시작했다. 그 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와 동 대학 산업디자인 대학원을 졸업하고 자동차 디자이너가 되었다. 기아자동차와 대우자동차에서 10년간 자동차 디자이너로 근무했으며 퇴사 후 대학 강의에 매진했지만 교수의 꿈이 좌절되자 2000년 초, 마흔다섯의 나이에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떠나는 미친 결정을 한다. 미국에 도착한 해에 임용공고도 내지 않은 대학에 한국식 정공법으로 도전하여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 산업디자인학과 교수가 되었다.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강의로 2006년에는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산업디자인 교수 40인’에 선정되었고, 2011년에는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에서 ‘최우수 교수상’을 수상했다. 인생의 가장 중요한 순간마다 선택한 미친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며 도전을 계속했으며, 그것을 통해 얻은 결과를 즐겼다. 지금도 학생들을 디자인에 미치게 하는 강의를 하면서, 자신이 디자인한 삶을 행복하게 살고 있다.
작금의 여러 어려움에 직면한 젊은이들과 디자이너들에게 ‘미친 열정’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으면한다.
_오석근 (현대자동차 디자인센터 센터장, 부사장)

선배 디자이너가 들려주는 삶의 궤적이 디자인을 전공하고 있는 많은 학생들과 젊은 디자이너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담은 메시지가 될 것이다.
_한기웅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회장)

이 책은 미래를 정하지 못한 젊은이들이나 타의에 의해 퇴직하여 방황하는 장년들에게도 도전의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에너자이저이다.
_리처드 정 (시스코 시스템 USA)

그는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가능성과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디자인 언어를 이해하는 사람이다. 이 책은 그런 진 교수의 디자인 철학이 담긴 책이다.
_마빈 말레카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 디자인 대학 학장)

학생들에게 진 교수의 말은 진리요, 절대적인 믿음이었다. 안 되는 것이 없게 하고, 혹여 못할지도 모른다고 움츠러들던 우리를 압박해서라도 많은 결과를 함께 이루어 냈던 것을 기억한다.
_박억철 (건국대학교 디자인 대학 산업디자인학과 교수)

이 책 속에 녹아 있는 그의 삶에 대한 도전 정신과 디자인 교육에 대한 변함없는 열정이 힘들고 지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
_박상일 (삼성전자 선행디자인팀 책임디자이너)

디자이너이자 교수로서 한국과 미국을 넘나들며 좌충우돌 드라마틱한 삶을 살아온 그에게 경의를 표하며 큰 박수를 보낸다. 그의 성공기는 디자이너를 꿈꾸며 공부하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귀감이될 것이다.
_양영완 (홍익대학교 조형대학 학장)

우리는 그의 삶을 통해, 성공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은 이런저런 이유로 아파하고 주저하는 이 시대의 젊은이들에게 자발적인 동기를 심어 준다. 그는 절망 속에서 꿈과 희망을 디자인한 진정한 디자이너이다.
_강병길 (숙명여대 미술대학 교수)

이 책은, 한 인간으로서 그리고 디자이너로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일깨워 주는 훌륭한 지침서이다.
_최진해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 UX연구실장)

시대를 초월하여 인간이 고민하는 것은 다 같지 않을까…….이 책을 통해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을상상해 본다.
_박정은 (허쉬 베드너 어소시에이츠 F&B 선임 디자이너)

이 책을 통해 내가 느낀 그의 성실함과 교수이자 디자이너로서의 철학과 능력, 풍부한 감성에 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길 바란다.
_곽태영 (건국대학교 디자인 대학 교수, 전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운영위원장)

이 책을 읽고 C.C.I.C.를 실현할 수 있는 많은 후배들이 배출되기를 소망한다.
_최홍렬 (LG전자 디자인 연구소 선임연구원)

저자 : 진봉일
Crazy Thinking  / 출판일 : 2015-05-07

Home출간문의채용안내도움말서점주문/발주찾아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453 (경운동) / TEL : 02-701-6911 / FAX : 02-701-4449
상호명 : (주)한언 / 대표자 : 김철종 / 사업자등록번호 : 102-81-21498
Copyright (c) Haneon Publishing Co. haneon@hane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