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인문/사회과학

비소설

자기계발

청소년/교양

아동

외국어

건강/의학

수험서/자격증

종교/예술

숨의책들

한언 경영 연구 시리즈

되는길 시리즈

 
 Home > Books > 도서 상세보기
도서를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점(인터파크,알라딘, yes24)에 링크를 걸었습니다.
도서 구매와 관련된 배송, 교환, 환불 등은 전적으로 (인터파크, 알라딘, yes24)에 책임이 있습니다.


도서명
준비의 힘:승리의 여신을 내 편으로 만드는

원제 : Dare to Prepare: How to Win Before You Begin
저자 : 로널드 M.샤피로그레고리 조던  저
역자 : 신선해  역
출판사 : 한언
출판일 : 2012년 01월 25일
페이지수 : 288
판형 : 신국판
정가 : \13,900원
ISBN : 9788955966091
분야 : 자기계발 > 성공/처세/실용
도서문의 : 02) 701-6911~6913
소개글     저자소개     역자소개    

시작 전에 승리하는 준비 원칙

준비 없는 시작은 100% 실패다. 그렇다면 준비하고도 실패하는 사람은 어떠한가? 오랜 시간 준비하고도 실패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짧은 준비기간에도 불구하고 성공하는 사람도 있다. 이유는 무엇일까? 차이는 단 하나, 바로 얼마나 ‘제대로’ 준비했는가다.
준비에도 원칙이 있다. 모든 일을 시작하기 전에 목표를 분명히 정하고, 전례를 참고해 계획을 세워 여러 대안을 마련해야만 리스크가 줄어든다. 또한 협상에 앞서서는 상대방의 관심사를 파악해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책은 여기에 덧붙여 ‘일정을 짜라’, ‘팀원을 골라라’, ‘각본을 짜라’ 등 총 여덟 개의 준비 원칙을 제시한다. 이상의 원칙을 지킨 사람과, 원칙 없이 무턱대고 시간만 투자한 사람이 얻는 결과는 천지차이다. 철저히 준비한 사람은 정밀한 지도를 얻은 것과 같다. 제대로 준비하지 못한 사람은 수십 년 전의 지도를 보는 것과 다름없다. 둘 중 누가 먼저 목적지에 도달할 것인지는 이미 결정된 것이다.
저자는 ‘가장 칭송받는 리더 20’, ‘스포츠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에 선정된 협상가이자 리더다. 그가 사업상 만난 사람들 중에는 준비의 달인들이 다수 있었고, 모두 자기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그들의 성공 비결, 준비 비법을 낱낱이 공개한다.


출판사 서평


당신은 결코 충분히 준비하지 않았다

취업이나 이직을 위한 면접, 승진 또는 자격증을 따기 위한 시험, 연봉이 좌우되는 연봉협상, 중요한 거래처와의 협상 등 우리가 맞닥뜨리는 거의 모든 일상은 경쟁이다. 경쟁에서 승리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타고난 두뇌나 운 따위가 아니다. 철저한 준비만으로도 충분히 승리할 수 있다. 취업 면접에서는 기업과 면접관들에 대해 알고 준비한 사람이 합격할 확률이 높다. 시험도 출제 의도와 경향을 알고 준비해야 더 잘 볼 수 있고, 협상에서도 더 많은 준비를 한 사람이 유리하게 마련이다. 심지어는 완치가 불가능하다고 판정받은 말기 암환자도 철저한 준비를 통해 병을 이겨내기도 한다.

역사를 움직인 것은 더 잘 준비한 사람들이다
에이브러햄 프랭클린, 윈스턴 처칠, 시 링컨, 벤저민 프랭클린, 시어도어 루스벨트. 네 사람은 역사적인 정치가라는 점 외에 모두 ‘준비의 달인’들이었다는 공통점도 있다. 단 한 번의 연설을 위해 수십 권의 책을 읽고 자료를 조사한 링컨, ‘준비에 실패하는 것은 실패를 준비하는 것과 같다’며 준비의 중요성을 강조한 프랭클린, 정치를 잘하기 위해 역사를 꿰고 있던 처칠, 1905년 러시아와 일본의 역사를 통달할 정도로 공부하고 동맹국은 물론 전쟁 상대국들과의 관계도 철저히 구축해 포츠머스 조약을 주선하고 성사시킨 루스벨트.
이 책은 역사적인 인물들 외에도 몇 번의 도전 끝에 꿈에도 원하던 메이저리그 감독이 된 사람부터 지지율이 낮은 후보를 아프리카 최초의 여성 대통령으로 만든 사람, 대형 방송국을 통째로 이전한 방송국장 등의 이야기를 통해 성공한 이들이 어떻게 준비했는지를 다룬다. 그리고 저자는 이들에게서 성공하는 준비의 원칙을 찾아냈다. ‘목표를 알아라’, ‘과거의 일을 참고하여 계획하라’, ‘대안을 마련하라’, ‘상대방의 관심사를 파악하라’, ‘전략을 세워라’, ‘일정을 짜라’, ‘팀원을 골라라’, ‘각본을 짜라’. 이상의 여덟 가지만 기억한다면 승리의 여신도 내 편으로 만들 수 있다.


프로들은 ‘준비’를 통해 성공한다
저자인 로널드 샤피로는 <스마트 CEO>가 뽑은 ‘가장 칭송받는 리더 20’, <스포팅 뉴스>가 선정한 ‘스포츠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 안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샤피로 협상연구소의 공동설립자이기도 한 그는 직업상 다양한 사람을 만났고, 그들 중 성공했다고 평가받는 사람들의 준비 과정을 철저히 분석해 이 책에 세밀하게 담아내고 있다. 협상의 대가가 전하는 준비의 힘을 배워 성공을 거머쥐어보자.

로널드 M. 샤피로

샤피로 협상연구소의 공동설립자이자 변호사, 스포츠 에이전트. 그가 설립한 스포츠 에이전시는 칼 립켄 주니어, 브룩스 로빈슨, 커비 퍼켓을 비롯해 ‘메이저리그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선수를 가장 많이 배출한 곳이다. 는 샤피로를 ‘야구계에서 가장 명망 높은 에이전트’로 꼽았다. <스마트 CEO>가 뽑은 ‘가장 칭송받는 리더 20위’와 <스포팅 뉴스>가 선정한 ‘스포츠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위’에 뽑혔다. 지은 책으로는 《협상의 심리학》, 《거친 상대 제압하는 법》 등이 있다.


그레고리 조던

볼티모어 출신의 작가로 <뉴욕타임스>, <더 힐>, <크라이시스> 등의 잡지에 글을 기고했다.

신선해

연세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과 심리학을 전공하였고, 번역서로는 《이야기로 깨닫는 기쁨》, 《소원을 들어주는 공》, 《나는 잠자는 예언자》, 《십자가와 칼》 등이 있다

Home출간문의채용안내도움말서점주문/발주찾아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453 (경운동) / TEL : 02-701-6911 / FAX : 02-701-4449
상호명 : (주)한언 / 대표자 : 김철종 / 사업자등록번호 : 102-81-21498
Copyright (c) Haneon Publishing Co. haneon@hane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