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인문/사회과학

비소설

자기계발

청소년/교양

아동

외국어

건강/의학

수험서/자격증

종교/예술

숨의책들

한언 경영 연구 시리즈

되는길 시리즈

 
 Home > Books > 도서 상세보기
도서를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점(인터파크,알라딘, yes24)에 링크를 걸었습니다.
도서 구매와 관련된 배송, 교환, 환불 등은 전적으로 (인터파크, 알라딘, yes24)에 책임이 있습니다.


도서명
미대륙 횡단 7000km 도전 프로젝트

저자 : 이동훈  저
출판사 : 한언
출판일 : 2013년 08월 10일
페이지수 : 192쪽
판형 : 신국판 변형
정가 : \12,000원
ISBN : 978-89-5596-656-5
분야 : 비소설 > 에세이
도서문의 : 02) 701-6911~6913
소개글     저자소개    
하루라도, 내가 택한 삶을!
평범한 청춘의 남다른 스펙 이야기


아프리카 스프링복 산양은 왜 집단 몰사를 당하는가? 기껏 스펙만 쌓았더니 왜 기업은 탈스펙을 원하는가? 대단한 스펙보다는 차별화할 수 있는 나만의 스토리를 즐겁게 쌓아온 이 청년은 “조금 늦더라도, 집단에서 벗어나 오롯이 나만의 자산으로 남는 방향을 선택하라!”고 권한다.
7000km, 서울에서 부산까지 왕복 9번에 달하는 이 어마어마한 거리를 70일 동안 오직 자전거로만 달려 완주한 저자의 미대륙 횡단은 결코 대한민국 청년들이 생각하는 평범한 자전거 기행이 아니다.
고등학교 유학 시절, 만 리 밖에서 전해들은 어머니의 암 판정 통보는 저자의 생활을 크게 흔들었다. 어머니께 아무것도 해드릴 수 없다는 자책감, 옆에 있어드릴 수조차 없는 송구스러움, 곁에서 누구보다 힘들 가족들에 대한 미안함에 괴로웠다. 성공적인 수술 소식을 직접 전해 듣기 전까지는 말이다. 그저 남의 일이라고 생각했던 암, 드라마의 단골 소재 정도로만 여겼던 암의 무시무시함을 몸소 느낀 저자는 암환자들과 더불어 자신 주변에 있는 이웃들을 돌아보게 된다. 닥치기 전까지는 몰랐던 재앙과도 같은 절망감을 알았기 때문이다.
그러던 어느날 그는 우연처럼 절친한 친구로부터 ‘4K For Cancer’, 암환자를 위한 미국횡단 프로그램에 대한 제안을 받고 일말의 고민도 없이 결정했다.
‘내 스물다섯의 여름을 이 일에 모두 바치리라’
그렇게 시작된 70일간의 여정. 7000km라는 어마어마한 거리를 세계 각지에서 모인 28명의 젊은이들과 함께 자신의 두 다리만을 믿고 달린다. 혼자만의 주행이 아닌 함께 가는 길, 그 길 위에서 만나게 된 암환자들과 그들의 가족들, 무엇보다 지금까지 살면서 가지지 못했던 자기 자신과의 만남 그리고 대화. 그 누구의 여름보다도 더욱 뜨겁고 찬란했던 70일. 자신의 페달질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 이 건강한 청년의 패기 있는 도전을 함께 따라가 보자.
이 동 훈- 미국 위스콘신주립대학교(University of Wisconsin) 회계학과 재학 중. 한 번 사는 인생, 후회 없도록 스스로가 원하는 일을 마음껏 다 해보라는 아버지의 가르침 속에 자라 어느새 그 가르침을 인생의 좌우명으로 삼고 살아가는 청년. - 두려움과 겁이 없는 건 아니지만, 도전하지 않고 살기엔 주어진 시간이 아까워 몸이 배배 꼬일 정도. 매일 같은 일상의 안정보다는, 나태함을 경계하며 변화지향적 삶을 살고 있다. - 2012년 여름, 건강한 몸을 가진 지금이야말로 완벽한 때라고 생각해 자전거로 미국 횡단을 결심했다. 바쁜 일상을 보내는 요즘의 대학생들처럼 그 또한 나름대로 꿈을 향해 질주하고 있지만, 지금이 아니면 도전할 수 없을 것이라 여겼다. 남들보다 시간을 조금 지체하고, 길을 돌아가게 될지언정 반드시 해볼 만한 일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의 판단은 틀리지 않았다. - 미국 횡단 프로젝트를 마치고 바쁜 공부를 소화하면서 동아리 활동 두 개, 교회 소모임 등에도 팔방미인처럼 즐겁게 동참하고 있다. 2013년 여름 방학은 7000km를 횡단한 그 자전거로 매일 왕복 10km를 달리며 글로벌 회계법인인 ‘딜로이트’에서 인턴을 하고 있다.

Home출간문의채용안내도움말서점주문/발주찾아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453 (경운동) / TEL : 02-701-6911 / FAX : 02-701-4449
상호명 : (주)한언 / 대표자 : 김철종 / 사업자등록번호 : 102-81-21498
Copyright (c) Haneon Publishing Co. haneon@hane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