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인문/사회과학

비소설

자기계발

청소년/교양

아동

외국어

건강/의학

수험서/자격증

종교/예술

숨의책들

한언 경영 연구 시리즈

되는길 시리즈

 
 Home > Books > 도서 상세보기
도서를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점(인터파크,알라딘, yes24)에 링크를 걸었습니다.
도서 구매와 관련된 배송, 교환, 환불 등은 전적으로 (인터파크, 알라딘, yes24)에 책임이 있습니다.


도서명
환상적 생각: 파리를 놀라게 한 백희성의

저자 : 백희성  저
출판사 : 한언
출판일 : 2012년 12월 20일
페이지수 : 304쪽
판형 : 신국변형
정가 : \14,000원
ISBN : 978-89-5596-653-4-03040
분야 : 비소설 > 에세이
도서문의 : 02) 701-6911~6913
소개글     저자소개    
괴짜 건축가, 룰을 깨고 도전하다!
아시아 최초로 프랑스 최고 권위의 건축상, ‘폴 메이몽상’을 수상한 건축가 백희성의 끈질긴 도전과 치열한 고민을 엮은 《환상적 생각》. 8번의 공모전 수상 뒤엔 50번의 낙방이, 한 번의 합격 뒤엔 100개의 이력서가 있었다. 죽도록 실패해도 끊임없이 도전한 이유는 단 하나, 눈앞의 결과가 아닌 특별한 꿈을 꾸고 그것을 이루기 위함이었다. 남과 다른 자신을 완성하기 위해 위태로워 보이는 딴 길로 들어선 괴짜 건축가의 이야기가 꿈 대신 직업만을 바라보는 2030들에게 좋은 자극제가 되어줄 것이다.

▣ 출판사 서평

타고난 천재성, 명문대 졸업장, 화려한 스펙 없이
에펠탑의 도시를 뒤흔들다!

2010년, 프랑스 전통 건축가엔지니어 협회 강당에서는 놀라운 한마디가 흘러나왔다.
“놀라지 마세요. 올해의 폴 메이몽 수상자는 한국에서 온 젊은 건축가입니다.”
강당에 모인 프랑스 사람들을 놀라게 한 이 건축가는 타고난 재능도 없었고, 화려한 스펙도 없는 평범한 한국인이었다. 그러나 그가 미친 듯이 고민하고 구상한 ‘환상적 생각’ 이 에펠탑의 도시를 뒤흔들었다.

백희성은 ‘새로운 것을 생각하고 만드는 일’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임을 깨닫고 이를 이루기 위해 늘 도전했다. 10년간 자기관찰노트를 쓰며 자기 자신에 대해 알고자 노력했고 건축가, 디자이너, 화가, 이제는 작가로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아직 나는 성공하지 않았다’고 말하는 저자는 앞으로도 도전할 것들이 무궁무진하고 그 과정에서 얻게 될 깨달음이 더욱 소중하기에 오늘도 쉼 없이 전진 중이다.

모두가 가는 ‘한길’이 아닌, 나만의 ‘딴 길’로 들어서다
저자는 모두가 어차피 안 될 거라고 말하는 공모전에 무작정 들이댄다. 또한 대학에서 전공한 현대건축에 부족함을 느껴, 입사가 확정된 회사를 버리고 전통건축대학원에 진학한다. 대학원을 마치고서는 세계인들과 겨룰 기회를 얻기 위해 프랑스로 유학을 떠난다.
이처럼 그는 모두가 위험하다 말하는 ‘딴 길’을 선택했다. 자신의 꿈인 ‘새로운 것을 생각하고 만드는 일’을 이루기 위해선 남들이 다 가고 있는 ‘한길’로 가선 안 된다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렇게 딴 길로 걸어가자 경쟁은 사라지고 자신의 세상에서 진정한 왕이 되었다.

“왜 달리는 거지?”
“행복하기 위해서!”
“달리면 행복해?”
“달릴 수 있어서 행복해!”
“달리다가 힘들 때는 어때? 그때도 행복해?”
“그때는 걷는 거야. 잠시 쉬면서 다시 뛸 힘을 보충하면 돼!”
“누가 추월하면 어떡해?”
“내 결승점과 나를 지나가는 사람의 결승점이 다른데, 이게 어떻게 추월이야?”
“그럼 저기 보이는 결승점은 뭔데?”
“모두에게 그곳이 결승점일지 몰라도 내게는 통과 지점일 뿐이야.”

나만의 목표와 꿈이 있다면 다른 이와의 경쟁은 무의미하다는 저자의 말은 하나의 기준에 매몰되어 고통받고 있는 우리 청춘들에게 위로를 넘어선 신선한 자극을 선사해줄 것이다.
저자 백희성

건축만 바라보는 삶을 살던 어느 날, 문득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새로운 생각을 만드는 일’이라는 걸 깨닫고 건축 외에 다양한 도전을 시작했다. 현재는 프랑스 파리에서 건축가, 오브젝트 디자이너, 화가 등 다양한 모습의 삶을 살고 있다.

"나는 아직 성공하지도 않았고, 성공을 바라지도 않는다. 다만 새로운 생각을 만들 수 있는 직업들에 도전하면서 자아를 찾아가고 있는 중이다. 이제는 직업을 벗어나 진정한 자유인으로서 꿈을 지키는 것을 삶의 모토로 생각하며 살고 있다."

지금까지 국내외 공모전에서 50번 넘게 낙방했지만, 동시에 한국건축문화대상 계획부문 금상, 아시아인 최초 프랑스 폴 메이몽상, TIFF어워드디자인 특별상 등 약 10여 개의 상을 받기도 했다. 한국에서는 전통건축과 현대건축을 공부했고 프랑스 유학 후 다양한 건축 실무를 경험했다. 최근까지 장 누벨 사무소에서 건축가로 근무한 바 있다. 10년간 자기관찰노트를 써오며 환상적인 생각을 하고자 노력한다.

Email : heesung.baek@gmail.com
Facebook : http://www.facebook.com/heesung.baek
Blog : http://heesung.baek.tumblr.com

Home출간문의채용안내도움말서점주문/발주찾아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453 (경운동) / TEL : 02-701-6911 / FAX : 02-701-4449
상호명 : (주)한언 / 대표자 : 김철종 / 사업자등록번호 : 102-81-21498
Copyright (c) Haneon Publishing Co. haneon@hane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