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인문/사회과학

비소설

자기계발

청소년/교양

아동

외국어

건강/의학

수험서/자격증

종교/예술

숨의책들

한언 경영 연구 시리즈

되는길 시리즈

 
 Home > Books > 도서 상세보기
도서를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점(인터파크,알라딘, yes24)에 링크를 걸었습니다.
도서 구매와 관련된 배송, 교환, 환불 등은 전적으로 (인터파크, 알라딘, yes24)에 책임이 있습니다.


도서명
거만한 놈들이 세상을 바꾼다

원제 : OVERACHIEVEMENT
저자 : 존 엘리엇  저
역자 : 최소영김원옥  역
출판사 : 한언
출판일 : 2005년 02월 01일
페이지수 : 312
판형 : 신국판
정가 : \12,000원
ISBN : 8955962312
분야 : 자기계발 > 성공/처세/실용
도서문의 : 02) 701-6911~6913
소개글     저자소개     역자소개    
우리는 모두 어린시절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꿈 많은 때를 기억할 것이다. ‘세계 최고가 될거야’ ‘대통령이 되겠어’ 거침없이 큰 꿈을 꾸고 그로인해 행복했던 그때는 분명 존재했다. 하지만 세월이 흐른 지금, 당신은 사회에서 인정받기 위해 요구되는 것들에 너무 얽매어 큰 꿈을 잃지는 않았나? 하루하루 나를 움직이게 만드는 원동력, 세상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내 안에서 꿈틀거리는 특별한 능력을 이제는 펼쳐 보일 때다. 여기 당신의 의지와 열정을 꺾는 충고가 아닌, 신명나게 잠재력을 분출시켜줄 남다른 비법이 있다. 이 책을 여는 순간, 당신은 꿈을 잃은 평범한 삶에서 거만할 정도로 위대한 삶으로 변화된 자신을 만날 것이다.

출판사 서평

기존의 자기계발과 성공을 다룬 서적이 당신에게 준 것은 무엇인가? ‘이렇게 하라, 저렇게는 하지 마라’에 신경을 쓰고 맞추려는 나머지 오히려 한계를 느끼고 서서히 지쳐가지 않은가? 당신은 충분한 잠재능력을 가지고 있다. 진정으로 위대한 성취자가 되고 싶다면, 진부한 생각은 떨쳐버리고 존 엘리엇의 새로운 제안에 귀 기울이자.

․ 머리를 쓰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 최고의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받아들이며, 오히려 거기에 흠뻑 빠진다
․ 목표 설정은 게으른 사람들이나 하는 것이다
․ 열심히 노력하면 바보 된다
․ 팀 플레이어에 만족한다면 스타직원이 될지는 몰라도 사장실은 차지하지 못할 것이다
․ 전설적 인물들은 미안하다고 말하지 않는다
․ 리스트 분석은 겁쟁이들이나 하는 짓이다

실제로 파격적이라 할만한 위 제안은 과학적인 자료와 연구가 뒷받침되어 그 가치가 더한다. 저자는 스트레스와 긴장을 신체 메커니즘과 관련해 살펴보고 오히려 불안을 느끼는 그 순간이 가장 뛰어난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때라고 말한다. 또 감각기관과 두뇌회로의 체계를 설명하고 어떤 일이든지 표적을 정한 뒤, 한 가지만 겨냥하라고 조언한다. 그로인해 무아지경을 느끼는 몰입에 이르고 아무도 예상할 수 없는 성공을 이뤄내는 것이다. 저자는 누구나 슈퍼맨처럼 나아갈 수 있는 무한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으며 또한 누구나 그것을 거침없이 발산시킬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 책에 등장하는 위대한 성공과 승리를 얻은 사람들은 이런 점에서 저자의 주장과 일맥상통한다고 할 수 있다. 우리가 흔히 짐작할 수 있는 뻔한 성공 스토리와 전략이 아닌, 그들이 가지고 있는 진정한 힘과 능력을 접하는 것이다.
고등학생의 나이에 세계 제일의 IBM을 무너뜨리겠다고 호언장담했고 결국 그것을 보여준 마이클 델, 경기를 치를 때마다 느끼는 긴장과 스트레스가 갑자기 사라지는 날에는 은퇴를 하겠다고 선언한 타이거 우즈, 경기 도중 실수를 할 때면 어김없이 혀를 내밀고 웃어넘긴 뒤, 멋진 덩크슛을 해내는 마이클 조던. 그들의 머릿속에 다른 사람의 조언 따위는 없다. 자신의 능력을 의심하지 않고 무조건 돌진하고 그것에 빠져 재미를 느끼는 것이 세상을 바꾸는 주인공이 되도록 만드는 것이다. 저자는 이러한 수많은 사례를 가능하게 만든 유별난 사고방식, 가슴을 뛰게 만드는 비현실적인 꿈, 자신을 믿는 무한한 자신감, 순간에 몰입하는 무아지경, 스트레스와 긴장을 즐기는 마음가짐을 책 전반에 걸쳐 말한다. 평범함을 비범함으로 바꾸는 힘, 자신의 가능성을 최대화시키는 방법은 이 책을 읽는 동안 자연히 체득할 수 있게 된다.
성공 확률에 얽매인 현실적인 사람들은 결코 비범한 일을 달성하지 못한다. 최고의 성취자들은 확률을 무시한다. 그들은 가능성에 자신을 한정하는 대신, 가슴 뛰고 흥미진진하며 원대한 것, 남들과는 다른 꿈들을 추구한다. 이 책을 읽어가는 동안 독자는 어떤 분야의 위대한 성취자 못지않게 가슴 뛰게 만드는 꿈과 잠재력, 자신감, 모든 것을 즐길 수 있으며 너무나 당연하듯이 성공을 이루는 자신이 가까이 다가와 있음을 느낄 것이다.
존 엘리엇

콧등이 이마에 닿을 만큼 도도하고 거만하며, 자신의 성공을 추호도 의심하지 않는 ‘거만족’이라 믿는 필자는, 현재 라이스 대학에서 경영학과 심리학을 가르치고 있다. 스포츠와 예술, 경영을 포괄한 모든 분야에서 ‘아찔한 수준’의 성취를 이루는 사람들의 비결을 과학적 근거자료와 더불어 연구한 그는, 행동과학과 성취, 신체와 정신 메커니즘과 성공의 연관관계를 명쾌하게 밝혀냈다. 그리고 그 결과를 이 책에 담았다. 괴팍할 만큼 독특한 그는, 학생과 교수진들 사이에서뿐 아니라 경영 일선이나 프로선수들 사이에서도 최고의 인기인으로 통한다.
라이스 대학의 대표팀 운동선수들은, 슬럼프 극복과 최고의 성적을 거두기 위한 방법을 상담하기 위해 틈만 나면 그를 찾으며, 음대생이나 법대생들도 최악의 스트레스를 달콤한 성공의 순간으로 승화시킬 방법을 묻는다. 2000년부터는 세계적인 기업의 CEO들과 경영진, 프로 리그를 주름잡는 운동선수, 연예인 등의 교육과 훈련을 지원하는 마일스톤 그룹The Milestone Group을 설립해, 메릴 린치, 아디다스, NASA, IOC 등 여러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수백 명의 무한성취자들을 키워내고 있다. 이렇듯 이 책에 담긴 성취 방법과 남다른 사고방식을 몸에 익힌 이들은 백악관과 프로리그, 세계경제를 주름잡으며 활약하고 있다.
최소영

성균관 대학교에서 영문학과 불문학을 전공했다.
코리아헤럴드 번역센터, 잉글리시고 등에서 번역사로 활동했으며
번역서로는 《국가의 부와 빈곤》, 《누가 페미니즘을 죽였는가》 등이 있다.

김원옥
경북 대학교 졸업 후, LG화학 해외영업팀 근무 KBS 방송 작가로 활동했다.
번역서로는 《미래생활사전》(공역) 등이 있다.

Home출간문의채용안내도움말서점주문/발주찾아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453 (경운동) / TEL : 02-701-6911 / FAX : 02-701-4449
상호명 : (주)한언 / 대표자 : 김철종 / 사업자등록번호 : 102-81-21498
Copyright (c) Haneon Publishing Co. haneon@hane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