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인문/사회과학

비소설

자기계발

청소년/교양

아동

외국어

건강/의학

수험서/자격증

종교/예술

숨의책들

한언 경영 연구 시리즈

되는길 시리즈

 
 Home > Books > 도서 상세보기
도서를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점(인터파크,알라딘, yes24)에 링크를 걸었습니다.
도서 구매와 관련된 배송, 교환, 환불 등은 전적으로 (인터파크, 알라딘, yes24)에 책임이 있습니다.


도서명
마음의 숲을 거닐다

원제 : A Path With Heart
저자 : 잭 콘필드(Jack Kornfield)  저
역자 : 이현철  역
출판사 : 한언
출판일 : 2006년 11월 15일
페이지수 : 504쪽
판형 : 신국판
정가 : \19,000원
ISBN : 89-5596-382-3
분야 : 종교/예술 > 불교일반
도서문의 : 02) 701-6911~6913
소개글     저자소개     역자소개    
●책 소개
-이 귀중한 책은 붓다의 우주적 가르침을 따르는 길을 유머와 통찰을 곁들여 흥미진진하게 보여준다. 잭 콘필드는 기막힌 이야기꾼이자 이 시대의 탁월한 스승이다. - 틱낫한 스님

-이 책은 명상의 본질, 실용적 수행법, 깨달음과 관련된 갖가지 일화 등 당신의 인생을 평화롭게 이끌 보석 같은 지혜들로 가득하다. 게다가 잭 콘필드의 글 솜씨는 우리 호흡만큼이나 단순하고 사랑스럽다. -내털리 골드버그(작가)

살아가면서 우리는 마음의 괴로움을 자주 겪는다. 그럴 때마다 ‘마음을 가라앉혀야 해’, ‘마음먹기에 따라서 상황은 달라져’와 같은 혼잣말을 되뇌곤 한다. 자신의 잘못 때문이건, 타인과 주변 환경 탓이건 간에 우리는 끊임없이 발생하는 마음의 혼란 상태를 점검하고 다독거려야 한다. 즉, ‘마음챙김’을 통해 자신의 마음이 처한 상황을 알아차리고 모든 불안과 질투, 걱정을 놓아버려야 한다. 결코 그것들을 부정하거나 제거하려 해서는 안 된다. 그때 비로소 평안하고 행복한 마음의 상태가 가능하다.
명상의 목적은 바로 ‘놓아버림’에 있다. 그런데 명상은 반드시 수도승만 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정식 성직자나 승려가 되지 않고도 일상생활에서 영성수련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집필되었다. 수행자들이 겪는 지극히 현실적인 에피소드들을 통해 명상수행의 의미와 목적에 대해 살펴보고 실생활에서 할 수 있는 명상법 23가지를 제시한다. 아울러 명상수행 중에 마주치는 위험요소들을 하나하나 되짚어보고 그 극복방법에 대해서도 친절히 설명한다.

-본문 중에서
명상은 강아지 길들이기와 비슷하다. 강아지를 내려놓고 이렇게 말해보라. “가만있어.” 강아지가 가만있는가? 발딱 일어나 달아날 것이다. 강아지를 잡아 앉히고 다시 명한다. “가만있어.” 강아지는 다시 그리고 또다시 도망칠 것이다. 가끔은 껑충 뛰고, 훌쩍 뛰고, 구석에다 오줌을 싸거나 갖가지 난리법석을 피우기도 한다. 우리 마음은 이 강아지와 아주 흡사하다. 다른 점이라면 더 엄청난 난장판을 벌인다는 것이다. 마음 또는 강아지를 길들일 때는 자꾸자꾸 반복하는 길밖에 없다.
지은이 잭 콘필드(Jack Kornfield)
태국, 미얀마, 인도에서 불교 승려로서 수행한 뒤 1974년부터 세계 곳곳에서 명상수행을 지도했다. 상좌부불교 수행을 서구에 소개한 핵심 지도법사 중 한 명으로서, 수년 동안 동양의 위대한 영적 가르침을 서구사회에 소개하고 활성화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그는 임상 심리학 박사이자 통찰명상수행원(Insight Meditation Society)과 스피릿록 명상센터(Spirit Rock Center)의 설립자이다. 저서로는 《지혜의 마음을 찾아서Seeking the Heart of Wisdom》, 《고요한 숲 속의 연못A Still Forest Pool》, 《영혼의 이야기, 마음의 이야기Stories of the Spirit, Stories of the Heart》, 《붓다의 가르침Teachings of Buddha》,《깨달음 이후 빨랫감After the Ecstasy, the Laundry》(2005년 한문화 출간) 등이 있다.
옮김이 이현철
경북 포항에서 태어났다. 연세대학교를 졸업했고, 2003년 사단법인 한국번역가협회(KST) 주최 ‘제13회 국제신인번역장려상’을 수상했다. 휘슬러 큐리어스 시리즈 《스페인》, 《이탈리아》, 《벨기에》, 《헝가리》 편과 《맞벌이 부부의 경제학》(한언, 2006) 등 다수의 역서를 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Home출간문의채용안내도움말서점주문/발주찾아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453 (경운동) / TEL : 02-701-6911 / FAX : 02-701-4449
상호명 : (주)한언 / 대표자 : 김철종 / 사업자등록번호 : 102-81-21498
Copyright (c) Haneon Publishing Co. haneon@hane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