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인문/사회과학

비소설

자기계발

청소년/교양

아동

외국어

건강/의학

수험서/자격증

종교/예술

숨의책들

한언 경영 연구 시리즈

되는길 시리즈

 
 Home > Books > 도서 상세보기
도서를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점(인터파크,알라딘, yes24)에 링크를 걸었습니다.
도서 구매와 관련된 배송, 교환, 환불 등은 전적으로 (인터파크, 알라딘, yes24)에 책임이 있습니다.


도서명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용기

원제 : Grace & Grit: Spirituality and Healing in the Life and Death of Treya Killam Wilber
저자 : 켄 윌버  저
역자 : 김재성조옥경  역
출판사 : 한언
출판일 : 2006년 01월 15일
페이지수 : 563
판형 : 신국판변형
정가 : \19,000원
ISBN : 89-5596-303-3
분야 : 인문/사회과학 > 철학
도서문의 : 02) 701-6911~6913
소개글     저자소개     역자소개     저자의 다른 도서    
이 시대를 대표하는 사상가 켄 윌버와 지적이며 아름다운 트레야는 만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사랑하게 된다. 그러나 트레야는 결혼한 지 단 며칠 만에 유방암 판정을 받는다. 그 후 5년에 걸쳐 암세포는 폐와 뇌로 전이하고 설상가상으로 트레야는 당뇨병까지 걸리게 된다. 이 책은 5년 동안의 트레야의 투병생활과 헌신적으로 그녀를 돌봐주는 켄의 여정을 매우 감동적인 언어로 표현해내고 있다.
그러나 이 책이 눈물겨운 러브스토리에서 그치는 것만은 아니다. 켄과 트레야는 특유의 방대한 지식과 지칠 줄 모르는 열정으로 질병에 대한 일반적 접근과 뉴에이지적인 접근 모두에 의문을 던지며 철학, 심리학, 종교적 해석을 더하고 있다. 그것은 ‘사람은 왜 병에 걸리는가?’ ‘삶과 죽음이란 무엇인가?’ ‘영원한 것은 존재하는가?’ ‘삶과 죽음, 갈등과 화해, 저항과 수용, 병과 치유 등, 인생의 제반문제가 갖는 의미는 무엇이며, 우리는 그것들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등, 우리가 일상적으로 겪는 문제지만 해결하기 쉽지 않은 부분들에 대한 탐색이 그것이다.
이 책은 뛰어난 두 지성의 사랑과 투병 이야기를 통해, 삶과 죽음의 근본적인 문제에 대한 동서양 종교, 심리학, 철학, 서양 정통의학, 대체의학의 심도 있는 관점과 함께 그에 대한 세계적인 석학 켄 윌버의 날카로운 통찰력을 보여준다.
켄 윌버

미국을 대표하는 트랜스퍼스널심리학의 대가이자 이 시대의 가장 중요한 석학 중 한 사람이다. 또한 그는 철학, 종교,심리학,신(新)과학,인류학,사회학 분야의 대 사상가로 아인슈타인에 버금가는 인물로 평가 받는다. 켄 윌버를 이해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그의 의식의 지평을 구성하는 이론적인 부분들과 그것들의 통합, 그리고 그의 개인적인 수행을 이해해야 하기 때문이다.
자연과학을 전공하던 윌버는 노자의 도덕경을 접하면서 큰 충격을 받고, 심리학, 종교, 영성에 대한 동서양의 사상에 심취하게 된다. 그 후 그는 동서양 정신문화에 대한 수많은 서적을 섭렵하고, 자신의 내면에서 그 이론들을 통합적으로 정리하는 작업을 했다. 따라서 그의 사상에는 서양의 심리학, 철학, 동양의 불교, 힌두교, 기독교 신비주의 등이 통합되어 있다. 이러한 그의 ‘통합철학’은 바로 ‘영원의 철학’ 전통을 계승하는 것이다.
윌버는 자신이 판디트(학자)이지 구루(영적인 스승)는 아니라고 말한다. 또한 삶의 목표가 저술에 있다고 말하는 그는 선불교와 티베트 불교의 진지한 수행자이기도 하다. 자아초월심리학을 대표하는 이론가이자 뉴에이지 운동에 대한 비판가, 그리고 통합이론가인 윌버는 인간과 세계에 대한 모든 영역을 통합하려고 한다. 이처럼 그가 하는 일은 인간의식의 대통합 작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의 저서로는 《사교적인 신A Sociable God》, 《의식의 스펙트럼The Spectrum of Consciousness》, 《무경계 No Boundary》, 《아트만 프로젝트The Atman Project》, 《에덴으로부터Up From Eden》, 《눈에는 눈Eye to Eye》, 《양자적 물음Quantum Questions》, 《의식의 변용Transformation of Consciousness》(공저), 《일미One Taste》가 있다. 그의 저서들은 2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다.
김재성

법명은 정원. 서울대학교 철학과 및 동대학원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일본의 동경대학교에서 인도 및 남방 불교를 연구(석사 및 박사과정 수료)했다. 주요 연구 분야는 초기불교 및 부파불교의 수행론으로, 1991년 미얀마에서 처음 수행을 배운 이후 지금까지 위빠사나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불교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천안의 위빠사나 수행처인 ‘호두마을’ 지도법사이기도 하다. 번역한 책으로는 《위빠사나 수행》, 《붓다의 말씀》, 《붓다의 러브레터》 등이 있으며, <순관에 대하여> 등 다수의 수행 관련 논문이 있다.
저자 : 켄 윌버
에덴을 넘어  / 출판일 : 2008-01-03

Home출간문의채용안내도움말서점주문/발주찾아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453 (경운동) / TEL : 02-701-6911 / FAX : 02-701-4449
상호명 : (주)한언 / 대표자 : 김철종 / 사업자등록번호 : 102-81-21498
Copyright (c) Haneon Publishing Co. haneon@haneon.com